본문 바로가기

유머타임

집 안을 풍수의 조화로 꾸며 보자

우리의 집은 매우 중요한 공간이다. 우리가 안전함과 편안함을 느끼는 공간이며, 가족과 최고의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다. 그래서 우리의 집 안을 깨끗하고 조화롭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우리가 도움이 될 만한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하려 한다. 이 글에서 어떻게 집 안의 조화를 만들고 유지하는 지 소개한다.

이 글의 주제는 ‘풍수‘다. 중국에서 유래한 미의 구조로, 도교적 관점에서 사람들의 일상 생활을 개선하려는 움직임이다. 유래는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지만, 오늘날에도 여전히 집 안의 물건을 배치하고 꾸미는 여러 방법 중의 하나로 인기가 높다.

좋은 방어막을 두자

풍수가 추천하는 배치 중 하나는 집 뒤에 방어막이 있어야 한다는 것 이다. 이는 언덕이나 산, 다른 집, 또는 우리를 안전하고 안전하게 지켜주는 작은 건물 등 많은 뜻을 가진다.

집 앞의 공간을 만들자

집 앞의 공간을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하다. 현관 앞에 펼쳐지는 정원이나 테라스, 놀이터 등이 그것이다. 어쨌든 탁 트이는 듯한 기분을 느끼려면 공간을 만드는 것이 최적의 선택이다.

양 옆에도 관심을 가지자

집 뒤의 방어막을 두는 것, 집 앞의 탁 트인 공간을 마련하는 것, 그리고 집의 양 옆도 신경을 써야 한다. 이를 위해선 안정적인 균형과 조화를 연출하는 이웃집이나 건물 등 이 있어야 한다. 팔걸이가 있는 안락의자처럼 우리의 집도 양 옆이 든든해야 한다.

항상 방어막을 찾자

위와 같은 이유들 때문에 산 꼭대기에 집을 짓거나 아파트 맨 위층에 사는 것은 별로 좋은 생각이 아니다. 이런 공간은 어느 방향으로든 방어막이 없기 때문이다. 우리의 집은 항상 포근하고 안전해야 한다.

밖을 둘러보자

항상 주변 상황, 심지어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도 관심을 기울이면서 집의 조화를 어지르는 나쁜 기운이 있는 지 살피자. 전신주, 안테나, 전선 등을 주의깊게 보자. 이들은 부정적인 기운을 생성할 수 있으니까. 그리고 집 앞의 나무를 잘 가꾸자. 나무가 진입로를 가리면 안된다. 나뭇가지가 집을 위협하고 있지는 않는지 확인하자.

현관

현관은 집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잘 보살펴야 한다. 현관문은 밖에서 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집의 모습이기 때문에 화분을 두거나 페인트칠과 광을 내는 등 항상 좋은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자. 현관은 우리 집의 얼굴이라는 점 기억하자.

인테리어 역시 중요하다

풍수에 따르면, 집 안의 통로 역시 직선보다는 곡선이 좋다고 한다. 나무나 식물 등에 의해 통로가 방해를 받으면 안된다. 그렇지 않으면 이에서 나쁜 기운이 생성될 것 이다.

거울을 조심하자

집 안에 거울을 둘 수는 있지만, 가리는 것이 좋다. 방 안에 거울을 두고 싶다면, 옷장이나 붙박이장 등에 넣어 필요할 때만 볼 수 있게 하는 것이 최선이다.

물건들을 깨끗하고 가지런히 놓는 것 잊지 말자

우리의 마지막이자 제일 중요한 팁은 집을 항상 깨끗하고 단정하게 유지하라는 것 이다. 먼지나 냄새로부터 집을 깨끗이 유지하고, 어수선한 잡동사니들을 치우자. 모든 물건들을 제자리에 놓고, 자주 청소해주자. 당연히 청소를 과하게 할 필요는 없지만, 집 안이 좋은 상태로 유지될 만큼은 해주자. 오늘 소개된 모든 팁들은 여러분을 편안하고, 행복하고, 안전하게 지켜줄 것 이다.

The post 집 안을 풍수의 조화로 꾸며 보자 appeared first on siemsta.